정치·행정

"2029년부터 공공의대 설립"...남원 설립 기대

정부가 공공의대 설립 계획을 구체화하면서 남원 공공의대 설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오는 2029년부터 공공의대를 도입하겠다며 내년 상반기에는 법률 제정과 부지 확보 등 관련 작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북은 옛 서남대 의대 정원 49명이 있고, 부지도 일정 부분 확보돼 있어 공공의대 설립에 기대가 높습니다. 변한영 기자 bhy@jtv.co.kr(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여자친구 폭행 치사 혐의 30대 징역형 선고

여자친구 폭행 치사 혐의 30대 징역형 선고

폭행을 피해 달아나던 여자친구를 건물에서 떨어뜨려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전주지방법원은 폭행치사 혐의로 기소된 30대 남성에 대한 항소심에서 1심과 같은 징역 4년을 선고했습니다. 이 남성은 지난 2023년 1월 전주시 금암동의 자택에서 여자친구를 폭행하고 이를 피해 도망친 여자친구를 쫓아가 4층 높이에서 떨어뜨려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강훈 기자 hunk@jtv.co.kr (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JTV 김학준.김민지 기자, 전북기자상 수상

JTV 김학준.김민지 기자, 전북기자상 수상

2025 전북기자상 시상식이 오늘 전주 글로스터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시상식에서는 도내 외국인 유학생의 현실과 중도 탈락 실태 등을 연속 보도한 JTV 전주방송의 김학준 기자가 기획부문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한국농아인협회의 비리 의혹을 연속 보도한 JTV 김민지 기자도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유선 기자 shine@jtv.co.kr(JTV전주방송)

지역

고창 구시포항 수산물 위판장 준공

고창 구시포항 수산물 위판장 준공

고창 구시포항 수산물 위판장이 준공됐습니다. 남원시가 홀로 사는 저소득층의 간병비 지원 사업을 확대합니다. 시군소식, 김민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고창군 상하면 구시포항 수산물 위판장이 준공됐습니다. 2층 규모의 위판장에는 위판장과 냉동창고,어업인 회의실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그동안 고창 어민들은 위판시설이 없어 인근 위판장을 이용했지만이제는 더 신선한 수산물을 제때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남원시가 홀로 사는 저소득층의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무료 간병비 지원 범위를 확대합니다. 이에 따라 기존 개별 간병 방식에 공동 간병과 혼합 간병 방식이 추가됐고, 지원 기간도 기존 2주에서 최대 4주로 확대됐습니다. [박생희/남원시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장 저소득층의 간병비 부담을 줄이고 환자와 보호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습니다.] 정읍시가 전북자치도 보행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1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정읍시는 내년부터 2년 동안 이 사업비로 보행로를 확장하고 안전 시설물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손연국/정읍시 건설과장 : 앞으로도 걷기 좋은 도시 정읍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순창군이 가루쌀과 밤을 활용한 '순창콩이빵'을 출시했습니다. 순창콩이빵은 순창군과 우석대 rise 추진단이 지난 2023년부터 협업해 레시피 개발과 패키지 디자인 등을 거쳐 만들었습니다. JTV 뉴스 김민지입니다. 김민지 기자 mzk19@jtv.co.kr(JTV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