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도내 축사 85% 노후... '화재 취약'

도내 축사 85% 노후... '화재 취약'

도내 축사의 85%는 노후됐거나 시설이 밀집해 화재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북자치도 소방본부는 돼지와 닭을 기르는 도내 1천900여 개 축사의 화재 위험 등급을 분류한 결과, 위험도가 가장 높은 D 등급과 C 등급이 1천675곳으로 85%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방본부는 화재 안전 조사와 교육을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관련 조례를 제정해 화재 감지기 등의 설치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내일 아침 3~8도... 일교차 10도 이상

내일 아침 3~8도... 일교차 10도 이상

오늘 한낮 기온은 남원이 24.5도, 전주가 21.4도를 기록했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3에서 8도, 낮 기온은 17도에서 19도가 예상됩니다. 전주기상지청은 내일도 강한 바람이 부는 데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다며 산불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북문화원연합회, 영호남 문화교류 행사

전북문화원연합회, 영호남 문화교류 행사

전북자치도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한 2025 영호남문화교류 행사가 남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교류 행사에는 전북과 경북의 문화원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해 옻칠 공예관과 만인의총 등을 둘러보고 두 지역의 문화 교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JTV 전주방송)

지역

전주시, 옥외광고물 '친환경 전환' 추진

전주시, 옥외광고물 '친환경 전환' 추진

전주시가 환경 보호와 도시 미관을 위해 친환경 현수막 사용을 확대합니다. 전주시는 행정안전부의 현수막 재활용 사업에 선정돼 올해 시범적으로 350장의 행정용 현수막을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또, 오는 9월까지 1억 5천만 원을 들여 LED 전자 게시대를 추가 설치해 현수막 사용을 줄여나갈 방침입니다. (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