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전북도-코스포, 피지컬 AI·올림픽 협력 MOU

전북도-코스포, 피지컬 AI·올림픽 협력 MOU

전북자치도가 스타트업 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주요 현안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맺고 피지컬 AI 기술 개발을 비롯해 전주 올림픽 유치를 위한 파트너십 확대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2천5백여 개의 창업 기업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단체입니다. 변한영 기자 bhy@jtv.co.kr(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완주서 축사 지붕 작업하던 근로자 추락사

완주서 축사 지붕 작업하던 근로자 추락사

오늘(12일) 오후 1시 반쯤 완주군 화산면의 한 축사에서 천장 보수 작업을 하던 일용직 근로자가 5미터 높이에서 떨어져 숨졌습니다. 경찰과 고용노동부는 목격자 등을 상댈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김민지 기자 mzk19@jtv.co.kr(JTV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JTV 김학준.김민지 기자, 전북기자상 수상

JTV 김학준.김민지 기자, 전북기자상 수상

2025 전북기자상 시상식이 오늘 전주 글로스터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시상식에서는 도내 외국인 유학생의 현실과 중도 탈락 실태 등을 연속 보도한 JTV 전주방송의 김학준 기자가 기획부문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한국농아인협회의 비리 의혹을 연속 보도한 JTV 김민지 기자도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유선 기자 shine@jtv.co.kr(JTV전주방송)

지역

정읍 쌍화제품 경쟁력 강화 추진

정읍 쌍화제품 경쟁력 강화 추진

정읍시가 지역 쌍화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명업체와 손을 잡았습니다. 남원시가 인월면에 LPG 배관망 구축사업을 마쳤습니다. 정원익 기자입니다. 정읍시가 유명업체의 쌍화음료 제조기술을 지역 업체에 전수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해당 업체는 쌍화차와 쌍화라떼 등 다양한 제품 생산에 필요한 핵심 공정과 제조 매뉴얼 등을 지역 업체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상호/정읍시 치유농업팀장 : 정읍산 쌍화 제품이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춘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술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겠습니다.] 남원시가 지리산 자락의 인월면에 추진해온 LPG 배관망 구축사업을 2년 만에 마무리했습니다. 모두 85억 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으로 7백여 가구가 혜택을 보게 됐습니다. [강탁원/남원시 기업정책과장 : 도시와 농촌간 에너지복지 격차를 줄이기 위해 마을단위 LPG 배관망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가겠습니다.] 고창군이 오는 2027년 공공형 계절근로사업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 흥덕농협과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권역별 계절근로자 기숙사를 짓고 있는 고창군은 지역농협과 함께 계절근로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김효중/고창군 농촌인력팀장 : 지역농협의 공공형 계절근로사업 연계로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한 중장기적 종합 계획을 시행해 가겠습니다.] 오는 25일부터 나흘 동안 열리는 임실 산타축제에 60m 길이의 대형 눈썰매장 6곳이 처음 선보입니다. 또 어린이 눈썰매장과 인조 아이스링크장도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JTV뉴스 정원익입니다. 정원익 기자 woos@jtv.co.kr(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