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서울대 10개 만들기'...거점 국립대학 협력

'서울대 10개 만들기'...거점 국립대학 협력

서울대를 포함한 국가 거점 국립대학들이 국정과제인 '서울대 10개 만들기'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유홍림 서울대 총장은 지난 22일 열린 제4차 거점 국립대 총장협의회에서 서울대 10개 만들기는 지역과 국가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일이라며,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거점 국립대 총장협의회는 서울대와 공동 실행 체계를 강화하고, 후속 논의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최유선 기자 shine@jtv.co.kr(JTV전주방송)

사회·경제

경찰, '음주 공무원' 승진 의혹 남원시청 압수수색

경찰, '음주 공무원' 승진 의혹 남원시청 압수수색

음주운전 공무원 승진 등 남원시의 인사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남원시청을 추가로 압수수색했습니다. 전북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오늘 오전 남원시청 시장실과 당시 남원시 부시장을 지낸 전북자치도의 고위 공무원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습니다. 남원시는 지난해 음주운전으로 조사를 받던 6급 공무원을 사무관으로 승진시켰다가 논란이 불거지자 이를 취소했습니다. 강훈 기자 hunk@jtv.co.kr (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JTV 시청자위원회

JTV 시청자위원회 "비상계엄 1주년 기획보도"

JTV 전주방송의 11월 시청자위원회가 오늘 열렸습니다. 시청자위원들은 전주한옥마을 케이블카와 하수처리시설 용역 등 전주시의 부실 용역 문제를 JTV8 뉴스에서 적절하게 지적했다며, 12. 3 비상계엄 1주년에 맞춰 민주주의의 가치를 일깨우는 기획 보도를 준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또, 피지컬 AI와 관련해 전북에 인증 센터를 유치하는 것과 제조, 혁신 IT의 협업체계 구축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보도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정윤성 기자 jeoys@jtv.co.kr(JTV전주방송)

지역

남원시, 드론 배송·산불감시 실증

남원시, 드론 배송·산불감시 실증

남원에서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실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임실군은 안전재해 예방사업을 통해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시군 소식, 변한영 기자가 전합니다. 남원 드론특별자유화구역이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확대된 14제곱킬로미터 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드론 관련 3개 기업이 드론을 활용한 산불 감시와 드론 수직 이착륙, 배송 등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고예원 / 남원시 전략산업팀장 :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첨단 드론 기술 개발로 재난 안전과 생활 여건 개선에 힘써 가겠습니다.] 임실군이 농촌진흥청의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임실군은 올 한 해 재해 예방 교육을 60여 회 진행했으며, 폭염 대응 수칙 안내를 강화해 온열 질환 발생률을 지난해보다 75% 줄였습니다. 진안군이 폭염 등 기후 변화로 인해 피해가 큰 취약계층 시설을 지원합니다. 진안군은 환경부 공모에 선정돼 1억 2천만 원을 투입해 복지시설 2곳에 열 차단 페인트를 칠하고, 야외 근로자 쉼터 1곳도 설치할 계획입니다. 제9회 정읍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연지아트홀에서 열렸습니다. 10개 읍면동 수강생들은 무대에 올라 그동안 배웠던 난타와 한국무용, 통기타 공연 등을 선보였습니다. JTV NEWS 변한영입니다. 변한영 기자 bhy@jtv.co.kr(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