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민주당 도당

민주당 도당 "조국당, 가짜뉴스 유포 중단해야"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조국혁신당에 가짜뉴스 유포를 중단하라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오늘 입장문을 내고, 지난 22일 전북을 방문한 조국혁신당 지도부가 확인 없이 현 고창군수에 대해 비방성 발언을 했다며, 이는 사실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특정 개인의 주장에 의존한 불확실한 내용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가짜뉴스 척결을 외쳐 온 조국혁신당이 오히려 허위 정보 유통에 앞장서고 있다며, 고창군민과 전북도민에게 공식 사과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김민지 기자 mzk19@jtv.co.kr(JTV전주방송)

사회·경제

한국은행, 중소기업에 설 특별자금 100억 지원

한국은행, 중소기업에 설 특별자금 100억 지원

한국은행 전북본부가 설을 앞두고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을 위해 100억 원 규모의 특별자금을 저리로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다음 달 13일까지 만기 1년 이내의 운전자금 대출을 받는 도내 중소기업입니다. 지원 한도는 업체당 최대 10억 원이며, 대출금액의 50%를 연 1%의 저리로 지원받게 됩니다. 이정민 기자onlee@jtv.co.kr(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주국제영화제 출품작 2천200여 편 접수

전주국제영화제 출품작 2천200여 편 접수

오는 4월 29일 개막하는 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출품작 공모가 마무리 됐습니다. 올해 공모에는 한국영화 1천785편과 국제경쟁 421편 등 모두 2천200여 편이 접수됐습니다. 조직위는 한국영화 출품작 수는 지난해보다 50편 줄었지만, 실험영화와 AI 활용 작품이 늘어 장르 다양성이 확대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유선 기자 shine@jtv.co.kr(JTV전주방송)

지역

김제시, 소상공인에 창업비 등 지원

김제시, 소상공인에 창업비 등 지원

김제시가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칩니다. 부안군이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청년들에게 전세 이자와 월세를 지원합니다. 시군소식, 송창용 기자입니다. 김제시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합니다 김제시는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들에게 3백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임차료와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최성백/김제시 소상공인진흥팀장 소상공인들이 다시 활력을 찾고 안정적으로 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이어 가겠습니다. ] 부안군이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청년들에게 주거 비용을 지원합니다. 부안군은 주거 여건이 취약한 19살에서 45살까지의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전세 보증금 이자나 월세를 지원하는 주거비 지원 사업 신청자를 다음 달 2일까지 모집합니다. [이영란/부안군 청년정책팀장: 청년들이 부안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청년 주거 비용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 남원시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농산물 안전분석실을 운영합니다. 안전분석실은 기체와 액체 질량분석기, 잔류농약 전처리 장비 등 18대의 첨단 분석 장비를 갖췄으며, 농업인들은 1년에 2차례 무료로 분석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오영탁/남원시 농업기술센터 전문경력관: 안정성 검사를 통해 농업인은 안심하고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고 시민이 믿고 소비할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정읍시가 농업 근로자 기숙사를 활용해 다음 달 14일까지 글로벌 청년 겨울캠프를 운영합니다. 이번 겨울캠프에는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학생 80명이 참여해 딸기 수확과 케이크 만들기, 우도 농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입니다. JTV뉴스 송창용입니다. 김학준 기자 reporthak@jtv.co.kr (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