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총선

경선 탈락 김성주

경선 탈락 김성주 "민주당 승리에 기여할 것"

제22대 총선 전주병 선거구 민주당 공천에서 탈락한 김성주 의원이 당의 승리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18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북이 우뚝 서기를 바란다며, 검찰 독재의 종식을 위해 싸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선거가 끝난 뒤에 민주정부를 수립하기 위한 노력도 뒤따라야 한다며, 자신의 정계 은퇴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습니다. (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연구소에서 한우 정액 훔쳐 달아난 남성 검거

연구소에서 한우 정액 훔쳐 달아난 남성 검거

장수의 한 한우 종자 개량 연구소에 침입해 한우 정액 샘플을 훔쳐 달아난 혐의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남성은 지난 8일 저녁 7시 40분쯤 장수군 천천면에 있는 한 한우 유전자 연구소에 들어가 1억 8천만 원어치의 우량소 정액 샘플 260여 개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장수경찰서는 이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추가 범행 여부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북현대, 김천에 패... 3경기 연속 무승

전북현대, 김천에 패... 3경기 연속 무승

프로축구 전북현대가 오늘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김천 상무와의 K리그1 2024 3라운드 경기에서 0대 1로 패했습니다. 전반 25분 김천 김현욱에게 선제골을 내준 전북은 후반 막판까지 골문을 두드렸지만, 만회 골을 기록하지는 못했습니다. 전북이 김천을 상대로 패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북은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면서, 리그 2무 1패에 그치며 첫 승 신고를 다음으로 미루게 됐습니다. (JTV 전주방송)

지역

임실군, 유제품 학교 무상 급식(시군)

임실군, 유제품 학교 무상 급식(시군)

임실군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학교 급식에 유제품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순창군이 67억 원을 투입해 저수지와 농수로 등을 정비합니다. 시군 소식, 이정민 기자입니다. 임실군이 이번 학기부터 지역의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36곳에 일주일에 두 차례씩, 요구르트와 치즈 같은 유제품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임실군은 이 사업이 전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전국시장군수협의회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심민/임실군수: 앞으로 전국의 학생들에게도 고품질 요구르트를 무상 급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순창군이 자연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농수로와 저수지 등을 정비하는데 67억 원을 투입합니다. 순창군은 농민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영농기 이전에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종대/순창군 농업기반팀장: 군민이 안심하고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가뭄, 또는 호우 시에도 농업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에 준비할 계획입니다.] 완주군이 음식점을 대상으로 입식 테이블 교체 사업을 추진합니다. 완주군은 다음 달 9일까지 신청을 받아서 10개 업소에 최대 280만 원씩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장수군이 올해 군민 안전보험의 보장 금액 한도를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올립니다. 자연재해나 화재로 인한 사망 등 6개 항목이 추가됐습니다. JTV NEWS 이정민입니다. (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