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청자 민원처리 전담 부서
부서명 | 직원명 | 직 위 | 업무분장 |
미디어전략 심의팀 | 정희도 | 팀장 | 시청자의견처리업무 총괄 |
홍유리 | 사원 | 시청자의견처리업무 실무 | |
이혜진 | 사원 | 시청자의견처리업무 실무 |
2. 시청자 민원(불만) 접수
□ 시청자 민원(불만) 접수창구
➣ 유선전화
- 대표전화: 063-250-5200
- 난시청 및 민원 접수 : 063-250-5229 (미디어전략심의팀)
➣ 홈페이지
- 난 시 청 : HOME > 시청자참여 > 난시청접수
(난시청 불만 온라인 접수 및 전화번호 안내)
- 시청자의견 : HOME > 시청자참여> 시청자의견
(기타 시청자 불만 및 의견 접수)
□ 시청자고충처리제도
- 방송에 의한 피해 예방과 구제를 위해 운영하는 시청자 권익보호 창구
- 접수전화 : 063-250-5272
- 홈페이지 : HOME > JTV소개 > 시청자고충처리
3. 시청자 민원(불만)처리 절차
□ 시청자 민원 및 의견 접수
➣ 전화, 방문, 우편, 팩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청자민원 및 불만 접수
□ 민원 내용 검토
➣ 접수된 민원내용을 미디어전략심의팀에서 확인 후, 민원 처리부서 확정
➣ 접수된 민원내용을 담당부서에 통보 및 이첩
□ 민원 처리
➣ 담당부서 민원사항 점검 및 처리
➣ 민원처리 결과 확인 후 민원 처리 내용 시청자 회신
4. 시청자 민원(불만)처리 시스템 강화
□ 시청자 의견 접수 시스템 세분화
- 민원(불만)에 대한 접수를 내용별로 섹션화하여 시청자편의 제공
- ‘난시청 접수’ → 난시청에 대한 민원 접수
‘시청자 의견’ → 기타 시청자 불만 및 의견 접수
그 외 전반적인 방송 일반에 대한 민원 접수
□ 신속한 민원(불만) 회신
- 시청자 민원 처리를 위한 홈페이지 게시판 등 운영 관리 지속
- 시청자고충처리제도 운영
- 민원에 대한 신속한 회신으로 시청자권익 증진 및 방송사 신뢰도 제고
- ‘시청자의견처리결과’를 공개함으로써 재발 방지를 위한 데이터 마련
# JTV전주방송은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고 있으며,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분들의 방송에 대한 의견 또는 민원(불만)에 신속한 회신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