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출기업, 온라인으로 해외시장 뚫는다
개척에 큰 어려움을 겪으면서
온라인 해외 마케팅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수출지원 기관들의 도움을 통해
코로나19의 파고를 넘고 있습니다.
정원익 기자입니다.
익산의 한 귀금속 제조 업체.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화상을 통한
수출 상담이 한창입니다.
코로나19로 해외 시장 개척이 막히자
온라인 마케팅으로 전환한 겁니다.
한 달에만 스무 차례 가까이
유럽과 동남아 등 다양한 바이어와
온라인 상담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구자원/귀금속 제조 업체 대표
"궁극적으로는 이제 한 달이고 1년이고 흐르고 나서는 저희 쪽으로 주문이 많을 거라고 저희는 확실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온라인 마케팅에 참여하는
수출 기업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해외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 됐기 때문입니다.
무역협회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등
수출지원기관들도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습니다.
외국어 홈페이지 구축,
유튜브와 페이스북 연계 마케팅,
그리고 바이어 알선 등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곧바로 계약으로 이어지긴 쉽지 않지만
해외 마케팅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수출 상담을 이어갈
최적의 창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경우/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
"기업들도 비대면 형태의 해외 마케팅 활동에 상당히 익숙해진 측면이 있어서 원활하게 해외 바이어 발굴 등의 시장 개척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는 25일부터 이틀 동안에는
해외 바이어 2백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가 서울에서 열리는 등
온라인 마케팅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JTV뉴스 정원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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