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봉농가 모처럼 활짝
내리 2년간 흉작으로 울상이던 양봉농가가 올해는 모처럼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평년작 이상으로 꿀을 땄기 때문입니다. 강혁구 기자입니다. 벌통 70개를 갖고 있는 김상옥 씨는 올해 꿀 다섯 드럼을 땄습니다. 지난해 또는 지지난해 두 드럼밖에 따지 못했던 것과 견주면 두 배 이상 딴 겁니다. INT [김상옥/군산시 개정면 채밀기로 채밀할 때 밸브를 열면 수도꼭지처럼 물 쏟아지는 것처럼 쏟아질 때가 제일 기분이 좋습니다] 김 씨뿐 아니라 올해 양봉 농사는 평년작 이상이라는 게 농가들의 얘기입니다. 양봉 농사가 풍성한 건 기후의 영향이 컸습니다. 5월에 비가 내리지 않아 꿀벌이 활동하기에 좋은 여건이 조성됐습니다. 특히 꿀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아카시아꿀 농사가 풍작이었습니다. 아카시아는 꽃이 일주일 정도 피는 게 보통인데 올해는 개화 기간이 열흘 이상 지속됐기 때문입니다. INT [김종화/전북양봉협회장 한 군데서 채밀을 아카시아를 네 번을 했어요, 제가. 평상시에는 두 번, 세 번 하고 이동하기 바빴죠, 그다음 자리로...] 수분 함량이 낮아 꿀의 품질도 향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지난겨울 꿀벌이 실종되면서 벌통 수가 줄어들어 꿀 생산량 증가는 제한적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JTV뉴스 강혁구입니다. (JTV 전주방송)
-
민주당 지역위...'전주을' 8명, '남임순' 4명 응모
민주당 조직강화특위가 지역위원장을 공모한 결과 전주을에는 8명, 남원임실순창에는 4명이 응모했습니다. 내년 4월 재선거가 예정된 전주을은 고종윤 변호사와 박진만 전 전주시의원, 성치두 전 이재명 선대위 균발위 위원과 양경숙 국회의원이 지원했습니다. 또 이덕춘 변호사와 이정헌 전 JTBC 앵커, 임정엽 전 완주군수와 최형재 노무현 재단 전북 공동대표도 신청을 했습니다. 남원임실순창은 김원종 전 복지부 국장, 박희승 전 위원장, 이강래 전 의원, 이환주 남원시장이 응모해 다음 총선을 노린 치열한 사전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JTV 전주방송)
-
민주당, 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인 윤리심판원 출석 요구
더불어민주당이 폭언 파문을 일으킨 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인에게 중앙당 윤리심판원 출석을 요구했습니다. 민주당 중앙당은 이번 사건이 위기에 처한 당에도 큰 악재인 만큼, 전북도당을 통해 사건 경위를 보고 받고 자체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당시 여성 참석자를 대상으로 부적절한 발언 또는 행위가 있었는지도 자료를 모으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월요일 오전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우범기 당선인을 출석시켜 소명을 들은 뒤 징계 여부와 수위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JTV 전주방송)
-
이원택 의원, 농어촌 조세감면 연장법 발의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들을 위해, 조세 지원을 강화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민주당 이원택 의원은 2020년 기준 도농 가구의 소득 격차가 62.2%로 벌어졌다며, 농어민에 부여되는 각종 세금 감면 혜택을 4년씩 더 연장하는 지방세 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냈습니다. 이원택 의원은 농어촌의 경제 활력을 촉진하고 도농간 소득 격차를 줄이기 위한 정부의 맞춤형 지원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JTV 전주방송)
많이 본 뉴스
뉴스검색
-
1분 논평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 발길 뚝 끊겨 -이명기...
-
JTV 시사토크
우리동네 비례대표 지방의원을 아십니까?
-
와글와글 시장이 좋아
와글와글 시장이 좋아 군산신영시장
-
클릭! 이사람
삼천동 봉사왕 최승해
-
1분 논평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 발길 뚝 끊겨 -이명기
-
신정일의 천년의 길
슬치채길
-
전북의 발견
정읍 화호리에서 찾은 농촌수탈사
-
테마스페셜
천상과 지상을 잇다 광한루
-
열린 JTV
꾼따 내 지구를 살려라 편
-
고향이 보인다
고향이 보인다
-
전국 TOP10 가요쇼
전국 top10가요쇼 796회_외전4
-
네모세모
67회
-
최강1교시
최강1교시
-
특집 프로그램
나는 남원인이다
뉴스제보
010-5131-2222
jtvnews@jtv.co.kr
시청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